오른발로 웨지 밟고 백스윙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8-05-16 16:51 조회299회 댓글0건

본문

오른발로웨지 밟고 백스윙 연습

아마추어들은 진정한 '몸통 턴'이 이뤄지지 않는 경우가 많다<그림 1>. 즉 상ㆍ하체 꼬임이 일어나지 않아 골프 스윙의기본적 파워를 일으키는 ''을 할 수 없다. 매일 윗몸 일으키기를 수십 회씩 반복해 복부 근육을 발달시키는 것이 근본적인 치료방법이다.

연습 방법은 오른발 밑에 피칭웨지 페이스를 놓고 오른발로 지그시 밟으며 오른쪽 다리 안쪽에 가벼운'프레스'를 느낀다. 이렇게 하고 백스윙을 해어드레스 때 만들어진 지면과 샤프트 사이에 이뤄진 각이 그대로 유지되면 몸통 턴이 올바로 된 것이다<그림 2, 3>. 지면과 이루는 샤프트 각이 변하면 오른쪽무릎이 펴지며 스윙이 됐든가 스웨이 현상이 일어난 것이다<그림 4>.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