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골프]따뜻한 행복나눔 2017년 제1회 한국아마추어골프대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7-04-11 17:05 조회1,470회 댓글0건

본문

 

   
 

(=국제뉴스) 김성민 기자 = ()한국아마추어골프협회가 주관하는 ‘2017년 제1회 한국 아마추어 골프 대회가 전국 350여개 골프장에서 진행되고 있다.

 

아마추어 골퍼 30여만명의 참여가 예상되는 이번 대회는 골프를 통한 화합, 골프 활성화 및 대중화를 목적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대회 참가 기금은 유소년 골프 꿈나무 장학금 지원,취약계층 돕기,골프 활성화 지원에 쓰여 질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18세이상 순수 아마추어 남.여 골퍼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예선전은 전국 350여개 지정 골프장에서 201741일부터 630일까지 3개월간 진행되고 참가비는 1만원이다.

 

예선 통과자들이 진출하는 준결승은 30여개의 전국 지정 골프장에서 201791일부터 1031일까지 2개월간 진행되며 참가비는 5만원이고, 201711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결승전의 참가비는 10만원이다.

 

기획재정부 지정 기부 단체인 ()한국아마추어골프협회는 사회 공헌 목적으로 기부되는 대회 참가비 전액에 대한 기부금 영수증을 발행하여 참가자들의 비용이 세금 공제혜택을 받을 수 있게 할 예정이다.

 

또한 협회는 원활한 대회 진행을 위해 애플리케이션도 제작했다. 참가자는 이 애플리케이션을 다운 받아 등록 후 스코어 카드에 점수를 입력하면 자신의 성적을 확인할 수 있어 재미를 더 느낄 수 있다.

 

 

-아마추어 골프와 기부에 인색한 기업들에 섭섭함 토로

 

“2017년 제1회 한국 아마추어 골프 대회예선전 이후 717일 제헌절에 국가보훈처에서 운영하는 88컨트리클럽을 대관해 18번 홀에서 참가자 모두가 모여 행진을 하는 퍼포먼스 행사도 준비하고 있는 ()한국아마추어골프협회 이서진 이사장은 참여가 곧 기부가 되는 이번 대회에 많은 골퍼들이 참여해 건전한 상호교류와 소외 계층을 돕는 뜻깊은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하자며 임직원과 회원들을 독려했다.

 

또한, 이서진 이사장은 최종소비자인 아마추어 골퍼들에게 인색한 골프장을 비롯한 기업들에게 섭섭함을 토로하면서 한국이 골프 강국이 된 것은 아마추어 골퍼의 저변 확대가 큰 역할을 했다. 프로대회에 몇 십억씩 후원을 하고 있는 기업들이 사회 공헌을 목적으로 하는 아마추어 골프대회에 무관심한 것은 이해하기 힘들다. 프로대회를 통한 즉각적인 기업 이윤도 중요하지만 아마추어 골퍼들이 기업들의 최종 소비자임을 잊지 말아야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대한민국 550만 아마추어 골퍼들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설립된 ()한국아마추어골프협회가 주최하는 이번 대회를 통하여 골프산업의 저변확대 및 건전한 골프 문화가 정착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대회 참여 방법과 경기 방식은 다음과 같다.

 

[대회기간]

 

예선전: 2017. 4. 1 ~ 6. 30일까지 (3개월)

 

준결승: 2017. 9. 1 ~ 10.31일까지 (2개월)

 

결 승: 2017.11.17. ~ 11.19일까지 (3)

 

대회일정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대회장소]

 

예선전: 전국 350여개 지정골프장

 

준결승: 전국 30여개 지정 골프장

 

결 승: 지정 골프장

 

대회지정골프장은 홈페이지(http://www.kagagolf.co.kr)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참여방법]

 

현장 지정 골프장 프론트에서 접수

 

PLAYSTORE에서 협회 어플 다운로드 대회참가신청

 

[경기방식]

 

스트로크 기준 91타 이상과 90타 이하로 2구분하여 신페리오 방식 적용

 

동타시 백 카운트를 적용하며 그래도 같을 시 연령순으로 한다.

 

그외 문제사항은 대회위원회에서 결정이 최종이다.

 

[적용규칙]

 

대회지정골프장 로컬룰을 우선으로 적용하며 ()한국아마추어골프협회 및 R&A가 승인한 규칙과 경기위원회가 정한 로컬룰을 본 대회에 적용한다. 이 모든 문제는 대회위원회가 관장하며 결정한다.

 

[볼과 클럽사용 및 기타]

 

사용구 및 클럽의 규격은 자유로운 사용을 허가한다.

 

거리측정기 (GPS, 레이저등) 사용이 가능하다

 

, 결승전에서는 ()한국아마추어골프협회 지정구를 사용을 한다.

 

[경기속도]

 

경기자는 부당한 지연 없이 경기를 하여야한다. (대회 지정골프에서 실력처리를 할 수 있다.)

 

[시상]

 

예선전, 준결승, 결승 별로 시상식이 있으며 중복시상 없이 시상금이 높은 기준으로 시상한다. 결승을 제외한 시상식은 홈페이지에 공지에 기재된 시간 및 장소에서 시상식을 진행한다.

 

시상식에서 선수의 개인사정으로 사전통보가 없이 받지 못하는 경우 시상에서 제외된다.

 

 

기사 원문 링크 http://www.gukje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689153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